풀무원, 전국 코스트코서 김치 로드쇼 진행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풀무원식품은 오는 25일 오픈하는 코스트코 경상남도 김해점을 시작으로 전국 코스트코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김치 홍보를 위한 로드쇼를 개최하고 풀무원의 발효과학이 담긴 김치 제품 5종을 한정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로드쇼에서 선보이는 풀무원 김치는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겨울 김장김치의 시원한 발효 감칠맛을 풀무원만의 발효과학으로 구현한 '톡톡김치' 4종과 식물성 재료로 깔끔하게 만든 '비건김치' 1종이다.

톡톡김치는 김치 발효를 주도하는 류코노스톡과 락토바실러스를 차별 설계한 복합 유산균인 '톡톡 씨앗 유산균'을 활용해 발효한 제품이다. 복합유산균인 '씨앗유산균'으로 김치에 감칠맛을 더해주는 '만니톨(Mannitol)'과 청량감을 주는 탄산(CO2) 성분을 다량 생성하여 톡톡 터지는 시원한 발효 감칠맛의 김치를 즐길 수 있다. 선조들의 지혜인 김장독 원리를 바탕으로 한 '김장독 쿨링 시스템'도 풀무원 김치의 차별화 요소 중 하나다. 이 시스템은 원료가 입고되는 순간부터 공급까지 깐깐한 온도 관리로 김치의 아삭하고 시원한 맛을 오래 유지한다.

이번에 코스트코에 선보이는 톡톡김치는 '포기배추김치', '총각김치', '열무김치', '썰어 담은 백김치' 총 4종이다. 포기배추김치(5kg)는 정성스럽게 달인 전라도식 젓갈로 버무려 깊은 감칠맛은 더하고 젓갈 향은 덜어낸 포기김치다. 총각김치(2.5kg)와 열무김치(2.5kg)는 신선한 국내산 재료를 사용했으며, 익을수록 시원하고 아삭한 맛이 살아나는 별미김치다. 썰어 담은 백김치(1.2kg)는 새콤한 백김치 국물을 듬뿍 담아 김치말이국수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고,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백김치 제품이다.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투명 용기에 담아 보관 편의성도 높였다.

대용량 비건김치도 마련했다. 기존 400g 소용량으로 선보인 비건김치 '깔끔한 김치 Vegan'을 1.2kg 대용량으로 특별하게 준비했다. 깔끔한 김치 Vegan은 한국비건인증원에서 인증한 비건 김치로, 김치의 감칠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젓갈을 넣지 않아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임현미 풀무원식품 김치PM(Product Manager)은 "최근 계속되는 물가 상승으로 한국인의 식탁에 빠질 수 없는 김치 가격도 오르고 있는 가운데, 풀무원의 발효과학으로 시원한 감칠맛을 극대화한 김치 5종을 합리적인 혜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코스트코 로드쇼를 진행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누구나 간편하게 한국 전통의 맛이 가득 담긴 김치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맛과 종류의 김치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풀무원은 코스트로 로드쇼와 함께 가장 맛있는 김치를 고르는 '김치 투표 이벤트'도 진행하고 100명을 선정해 풀무원 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풀무원 공식 인스타그램·네이버포스트를 참고하면 된다.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