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단신] 부산시노인종합복지관, 고혈압·당뇨 프로그램 外

남태우 선임기자 le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시노인종합복지관, 고혈압·당뇨 프로그램

○…부산시노인종합복지관은 동래보건소와 함께 고혈압, 당뇨 개선 프로그램인 ‘식건강 찾아서 사계절 하루 세 끼 식사하세’를 진행한다. 참가 대상은 고혈압, 당뇨 개선이 필요한 어르신 15명이다. 프로그램은 15일부터 10월 20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11시에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어르신은 복지관을 직접 찾아가거나 전화(051-853-1872)로 신청하면 된다.


부산서구노인복지관, 추석맞이 동그라미 축제

○…부산서구노인복지관은 15일 오후 1~4시 복지관 4층 옥상에서 추석맞이 행사 ‘동그라미 축제’를 진행한다. 행사는 목공예, 연등 만들기, 전통 놀이를 즐기는 동글동글 체험마당과 송편, 동그랑땡을 먹는 동글동글 먹거리마당으로 펼쳐진다.


해운대구치매센터, 돌봄로봇 대여 사업 실시

○…부산 해운대구치매안심센터는 15일~12월 14일 3개월 동안 해운대구의 치매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 치매 케어 서비스 ‘돌봄로봇 다솜K 대여 사업’을 실시한다. 돌봄로봇 다솜K는 쌍방향 대화로 인지력을 향상시키는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복약 확인, 가족과의 영상 통화, 위급상황 시 24시간 관제센터 연결 등 여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가족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부모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13일까지다. 취약계층인 독거 또는 부부 치매 어르신을 먼저 선착순으로 선정하지만 치매 진단을 받은 해운대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희망자는 해운대구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051-749-0770)로 신청하면 된다.


남태우 선임기자 le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