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금사회동동, ‘Dream Up 프로젝트, 놀이는 더하고 행복은 나누는 아동!’

김예빈 부산닷컴 기자 kyb8557@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금정구(구청장 김재윤) 금사회동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최원수)에서 8월 24일부터 저소득 아동 50여 명을 대상으로 ‘Dream Up 프로젝트! 놀이더하기 행복나누기’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금사회동동은 본 사업을 통해 저소득, 다문화, 한부모가족 아동들이 직접 참여하여 원목 연필꽂이 만들기, 추석맞이 송편 만들어 경로당 전달하기, 신나는 컵타 수업, 기질 심리이론 검사,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등 매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아동들의 성취감을 고취할 예정이다.

7일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아동들이 함께 송편을 만들어 보고, 경로당 어르신들께 전달도 하면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소중한 체험 시간을 보냈다.

이 프로젝트는 금사나너울 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되고, 관내 소재 사회적기업인 교육컨텐츠기획사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재능기부 수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위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아동들과 함께 만들기 체험을 하는 등 아동들에게 지역사회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금사회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최원수 위원장은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하여 아동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보람차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금사회동동 이인희 동장은 “다소 부족한 여건 속에서도 이렇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라며, “아동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제공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라고 말했다.


김예빈 부산닷컴 기자 kyb8557@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