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제2회 개금2동 주민총회 개최

김예빈 부산닷컴 기자 kyb8557@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 부산진구 개금2동 주민자치회(회장 김경태)에서는 16일 개금2동주민센터에서 주민 9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회 개금2동 주민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주민총회는 4개의 분과위원회에서 제출한 7개 마을의제 중에서 선호하는 1개의 사업에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사전투표 166명과 현장투표 705명이 참여한 총 871명의 주민 투표결과‘옹벽 정비 및 벽화 조성 사업(시영아파트 담벽)이 195표로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이번 주민총회는 퓨전국악, 현악4중주 등 문화공연과 주민자치회 으뜸사업인 머그컵 만들기, 토피어리 화분 만들기, 나의 건강 체크하기 등 3개의 체험부스를 함께 운영하여 주민총회에 참여하는 주민들에게 풍성하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였고, 우리 마을의 좋은 점, 불편한 점, 바라는 점 등 지역주민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김경태 개금2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주민총회에 지역주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질서 있게 참여를 해 주어서 감사하고, 또 주민자치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열정과 노력 덕분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기에 앞으로 주민들과 함께 더많이 소통해서 행복한 마을, 살기 좋은 우리 마을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예빈 부산닷컴 기자 kyb8557@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