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디지털고 업무협약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학장 김용규)는 최근 부산디지털고등학교(교장 박창효)와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부산디지털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진로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협약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와 부산폴리텍대학의 P-TECH 공동훈련센터가 상호협력을 확립하기 위해 성사됐다. 산업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일학습병행 학습기업 발굴 △학습근로자 모집 활동에 관한 정보 공유 △각 기관 시설 및 장비 상호 활용 △고숙련마이스터로 성장할 수 있는 전문적인 교과과정 설계 및 운영을 내용으로 담았다.
이날 진로 설명회는 학생들의 희망에 따라 P-TECH 연계 설명회와 진로 설명회를 구분해 △대학 및 학과 소개 △AI창의융합기술센터 견학 △P-TECH 설명회 및 2023학년도 대학 입학 안내 △7개 학과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스마트전자과를 비롯한 각 학과에서는 실습 장비를 직접 다루어보거나 교수진의 안내에 따라 진로상담을 진행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김용규 학장은 “일학습병행사업이라는 큰 틀에서 도제와 P-TECH 사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부산폴리텍대학이 보유한 첨단 산업기술 장비와 교육환경을 토대로 기업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디지털고등학교 박창효 교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불구하고 고교 학생들을 위한 진로상담 기회를 마련해 주신 것에 감사를 표한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협력하여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