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브랜드들, 겨울철 시즌 음료 잇따라 출시

김성현 기자 kks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이디야커피, 내달 딸기 음료 등 선보여
스타벅스, 돌체 스트로베리 라테 등 판매

이디야커피는 겨울 딸기 시즌을 맞이해 다음 달 1월 5일 충남 논산에서 재배된 설향 딸기 음료 5종과 딸기 베이커리 3종을 출시한다. 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는 겨울 딸기 시즌을 맞이해 다음 달 1월 5일 충남 논산에서 재배된 설향 딸기 음료 5종과 딸기 베이커리 3종을 출시한다. 이디야커피 제공

커피 브랜드들이 겨울철 시즌 음료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딸기철을 맞아 다음 달 5일 딸기 음료 5종과 딸기 베이커리 3종을 출시한다. 이번 딸기 음료는 충남 논산에서 재배된 설향 딸기가 들어갔다. 이디야는 지역 농가 활성화를 위해 앞서 올 4월 충남과 농산물유통 협약 체결을 맺었다.


이번 신제품은 딸기의 식감과 상큼함을 담은 딸기 듬뿍 라테, 제철 생딸기에 부드럽고 달콤한 연유를 더한 생딸기 연유 플랫치노, 제철 생딸기에 포멜로와 자몽 향의 상큼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생딸기 핑크 포멜로 플랫치노 등 총 5종이다.

또 인기 베이커리에 제철 생딸기를 가득 올린 생딸기 크림치즈 와플, 생딸기 브레드와 더불어 딸기 시즌 한정 팬케이크, 생딸기 팬케이크 등 비주얼 뽐내는 딸기 베이커리 3종을 선보이며 풍성한 딸기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스타벅스’는 이번 달부터 스노우 바닐라 티 라테와 돌체 스트로베리 라테 등 겨울철 음료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스타벅스는 또 다른 겨울철 인기 음료 토피넛 라테의 누적 판매가 3000만 잔을 넘었다고 12일 밝혔다.

토피넛 라테는 2002년부터 판매된 스타벅스의 최장수 시즌 음료다. 구운 견과류의 고소함과 진한 에스프레소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커피빈’은 ‘쿠스미 티&애플망고’ 등 4종의 출시를 기념해 오는 13일까지 해당 신메뉴 주문 때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커피빈의 이번 신메뉴는 프랑스 프리미엄 티 브랜드 쿠스미 티와 협업을 통해 만들어졌다. 신메뉴에 활용된 쿠스미 티의 엑스퓨레 인텐스는 파인애플 향이 가미된 마테와 녹차, 루이보스의 이국적이고 프루티한 블렌딩 티로, 애플망고의 풍미를 배가한다.

‘폴 바셋’은 설향 딸기 음료와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이번 달부터 은은한 장미 향이 담긴 히비스커스 티에 딸기의 달콤한 맛을 더한 로즈 베리 블렌딩 티와 상하목장 아이스크림에 달콤한 딸기 맛을 더해 부드러운 딸기 아이스크림을 우선 선보였다. 또 오는 15일에는 설향 딸기가 들어간 음료 2종과 아이스크림 1종이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다. 김성현 기자 kksh@


김성현 기자 kks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