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립미술관 메타버스 어린이갤러리 오픈
22일부터 네이버 제페토 내 운영
시공간 제약 없는 전시 관람 가능
개관 기념 인증샷 이벤트 등 진행
메타버스에서 즐기는 어린이갤러리.
부산시립미술관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네이버 제페토에 ‘부산시립미술관 어린이갤러리’를 22일 개관했다고 밝혔다. (사)부산미술관회의 어린이 교육 콘텐츠 개발 후원금으로 마련된 메타버스 어린이갤러리 개관으로 어린이들에게 시공간 제약 없는 전시 관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제페토 ‘부산시립미술관 어린이갤러리’는 미술관 캐릭터 ‘파동이와 함께하는 미술관 관람 예절’, 현재 어린이갤러리에서 진행 중인 전시 ‘각진 원형: 김용관’, 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 ‘둥근 네모’ 총 3개의 체험 콘텐츠로 구성된다.
‘파동이와 함께하는 미술관 관람 예절’은 귀여운 캐릭터가 안내하는 메시지를 읽으며 올바른 관람 문화를 알 수 있도록 했다. ‘각진 원형: 김용관’은 실제 오프라인 전시 공간을 그대로 가상세계에 구현해서, 미술관 접근이 힘들거나 대면 관람이 어려운 어린이를 위한 가상 미술관 체험을 제공한다. 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 ‘둥근 네모’는 김용관 작가의 작품 세계를 다양한 질문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부산시립미술관은 메타버스 어린이갤러리 개관을 기념해 방문을 인증하는 ‘파동이와 셀카 찍기’ ‘인증샷 자랑하기’ 등 온라인 참여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벤트에 당첨된 어린이에게는 전시 연계 기념품을 내년 1월 중 증정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어린이갤러리 접속은 부산시립미술관 누리집에서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또는 제페토에서 ‘부산시립미술관’이나 ‘BMA’를 검색해서 입장할 수 있다. 051-740-4241.
오금아 기자 chris@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