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보유니텍, 한국해양대 발전기금 5000만 원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가운데)는 선보유니텍㈜(대표이사 김청욱)으로부터 대학 발전기금 5000만 원을 전달 받았다.

지난 달 29일 대학본부에서 열린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도덕희 총장과 김청욱 대표이사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전달 받은 발전기금은 우수 해양인재 양성을 포함해 대학 전반의 발전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김 대표이사는 “미래 산업은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기 때문에 역량을 갖춘 해양산업 전문가의 배출이 필요하다”며 “한국해양대 학생들이 좋은 환경에서 학업을 이어가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선보유니텍도 노력하겠다”고 했다.

도 총장은 “좋은 취지로 대학 발전기금을 전달해주신 김청욱 대표이사와 선보유니텍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관련 산업의 발전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우수 인재 배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보유니텍은 해상운송이 가능한 대형 모듈 유니트와 육·해상용 플랜트, 선박블럭을 만들어 공급하는 사업을 펴오고 있다. 수소, 신재생에너지, 폐기물 에너지화 등 그린에너지 사업으로 변화를 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이끄는 제주 풍력발전단지 대규모 그린수소 개발 사업에 동참했다. 본사는 사하구 구평동에 위치한다.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