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에 문 여는 부산 약국·병원, 여기서 확인하세요!

서유리 기자 yool@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시 24일까지 ‘생활정보 안내사이트’ 운영
부산 교통 정보, 쓰레기 수거 일정 등 확인

부산시가 오는 24일까지 운영하는 '생활정보 안내사이트' 화면. 부산시 홈페이지 캡처 부산시가 오는 24일까지 운영하는 '생활정보 안내사이트' 화면. 부산시 홈페이지 캡처

설 연휴에 필요한 생활 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는 사이트가 운영된다.

부산시는 오는 24일까지 ‘생활정보 안내사이트(https://www.busan.go.kr/holiday/)’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홈페이지에서는 △안전 △의료 △교통 △환경 △관광 등 분야별 생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안전 분야에서는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내기 위한 행동 요령을 안내한다. 코로나19 방역 수칙과 영락·추모공원 정상 운영 정보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의료 분야에서는 연휴 기간 문 여는 병원·약국을 안내한다. 또 코로나19 진단 검사가 가능한 선별진료소와 임시검사소 등의 정보도 알아볼 수 있다. 보건복지부의 응급의료포털도 연결돼 있어 응급 상황 발생 시 응급실 찾기 등도 가능하다.

교통 분야에서는 부산 지역 실시간 교통정보와 전국 고속도로 교통상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부산권 주요 고속도로 정체 예상 구간과 우회도로 현황도 안내한다. 연휴 기간 주차를 허용하는 전통시장에 대한 정보도 담겨있다.

환경 분야에서는 구·군별 설 연휴 쓰레기 수거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명절에 많이 발생하는 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도 안내한다.

관광 분야에서는 가족·친지와 함께 방문하면 좋을 부산의 관광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에 대한 정보도 담았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설 연휴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를 통해 시민들이 코로나19 방역 수칙, 의료, 교통정보 등 연휴 기간 꼭 필요한 생활정보를 쉽고 빠르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서유리 기자 yool@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