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구 신평동에 축구장 23배 크기 대형지식산업센터 ‘서부산 SK V1’ 분양
문 앞서 화물 이동 가능한 시스템
양방향 통행 6m 이상 광폭도로
수영동과 하단동에 홍보관 운영
서부산에 축구장 23배 크기의 대형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선다.
SK에코플랜트는 12일 “부산시 사하구 신평동에 대형지식산업센터 서부산 SK V1을 분양 중이다”고 밝혔다.
서부산 SK V1는 신평장림산업단지 내에 축구장 23배에 달하는 16만 5685㎡ 연면적에 지하 2층, 지상 18층 규모로 만들어진다. 신평장림산업단지는 가덕도 신공항 개발예정지, 에코델타시티 인근이라 다양한 개발 호재로 주목받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전통적인 업무 지구에 비해 업종별 비즈니스 인프라 형성이 용이하고, 벤처기업이나 지식기반 산업, 중소기업이 인프라나 비용 면에서 접근하기가 편리하다. 또 지역에 따라 대출이나 세제 혜택도 다양하게 제공돼 기업의 부담이 획기적으로 줄어드는 장점이 커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
서부산 SK V1 역시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우선 뛰어난 교통망과 인프라를 자랑한다. 도시철도 1호선 동매역 도보 5분 거리의 역세권이다. 또 부산해안순환도로의 접근도 쉽다. 롯데마트도 도보 7분 거리, 사하경찰서, 장림생태공원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입주 업체의 업무 효율을 고려한 특화설계도 서부산 SK V1의 경쟁력으로 꼽힌다. 각 호실 문 앞에서 화물이동이 가능한 드라이브인 도어 투 도어 시스템, 대형 차량 간 양방향 통행이 수월한 6m 이상 광폭도로, 대형중장비를 운용하거나 물건을 높게 적재하고 보관할 수 있는 최대 층고 5.7m로 구성되어 있다. 또 1390대의 주차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다.
일과 휴식이 공존할 수 있도록 마련한 공간도 눈에 띈다. 10층 테라스 정원은 자연을 접하며 휴식을 통해 활력을 재충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1층 건물 전면부에 위치한 만남의 광장은 넓은 녹색잔디와 편안한 전망으로 업무에 지친 직장인에게 활력을 선사한다.
서부산 SK V1의 제1홍보관은 수영구 수영동 533번지에, 제2홍보관은 사하구 사하구 하단동 528-11번지에 마련되어 있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최근 업무 효율을 높이는 환경과 편의시설을 갖춘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데 제조업 창업이 증가하는 추세가 뚜렷해지면서 업계의 특성에 맞게 설계한 지식산업센터에 수요가 많다”고 말했다.
장병진 기자 joyful@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