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16개구·군장애인법인연합회 신천명 회장 취임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부산16개구·군장애인법인연합회는 지난 7일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신천명 신임 회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식전 행사로 부산 동암학교 ‘코끼리 합주단’ 초청 공연과 장애인 인권 헌장 낭독, 연혁과 활동, 박일복 전 회장 이임사, 신천명 신임 회장 취임사, 공로패와 축하패 수여, 임원 소개, 유공자 시상, 생계비 및 후원금 전달, 협약 체결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안성민 부산시의회 의장, 장제원 국회 행정안전위원장, 김도읍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전봉민 국민의힘 부산시당 위원장, 서은숙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위원장, 하윤수 부산 교육감이 축사를, 조창용 부산장애인총연합회장, 강영숙 부산16개구군장애인법인연합회 후원회장이 격려사를 하는 등 내빈과 장애인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신천명 신임 회장은 “지난 3년 코로나 팬데믹으로 움츠러들었던 시기를 잘 극복하고 그동안 조심스러웠던 행사들을 이제 더 활발한 장애인들을 위한 여러 사회 참여 활동으로 확대하고 장애인들이 희망과 용기를 가지고 함께할 수 있도록 장애인·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따뜻한 연합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부산16개구군장애인법인연합회는 2003년에 부산 16개 구·군장애인협회가 사단법인을 설립하고, 변화하는 사회환경에서의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사회적 역할을 하고자 단체 간의 연대와 교류의 필요성을 인식하여 2006년 2월 부산16개 구·군장애인협회의 소통과 단합, 상호 정보 교류로 부산 16만 명 장애인의 권익 보호 및 복지 향상을 위해 설립된 단체이다.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