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30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캠페인
광고모델 김도연과 함께한 홍보 영상 공개
부산시 주요 거점에 옥외 광고 등 거치
KB국민은행은 2일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하는 캠페인 영상 ‘부산 이스 레디(BUSAN is ready)’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경제·문화 올림픽이라고 불리는 세계박람회의 유치를 위해 아름다운 부산시 홍보에 초점을 맞췄다. 광안대교, 동백섬, 흰여울문화마을, 해운대블루라인파크 등 주요 명소들을 비추며 부산시의 매력을 영상에 담았다.
KB국민은행의 광고모델이자 가수 겸 배우 김도연이 출연했다.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만날 수 있으며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다국어 버전을 제공해 세계박람회기구(BIE) 회원국에서도 시청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부산시로 향하는 국내외 승객들을 위해 KTX 열차 내에서도 방영될 예정이다.
또 부산시에 있는 30여 영업점에 대형 현수막 및 홍보물을 설치하고, 도시 주요 거점에 설치된 LED 옥외 광고판을 활용해 응원 메시지를 전달한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이 후원하는 부산 연고지 e스포츠팀 ‘리브샌드박스’ 유니폼에 ‘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패치’를 부착해 MZ세대에게도 세계박람회 유치 열기를 전파하기로 했다. 다음 달 6일 예정된‘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불꽃 쇼’도 지원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BIE 실시단이 한국에 도착하는 순간부터 떠나는 날까지 국민적 유치 열기를 실감케 하기 위해 캠페인 영상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홍보 활동을 기획하게 됐다"며 "온 국민의 유치 열망이 전달돼 2030 세계박람회 개최지로 대한민국 부산시가 선정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진호 기자 rplkim@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