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 2023 잡 드림 페어’· ‘금융권 취업 너도 할 수 있어!’ 행사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는 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부산 차세대기업인클럽과 함께하는 2023 잡 드림 페어’와 ‘금융권 취업 너도 할 수 있어!’ 행사를 22일 개최했다.
부경대 공과대학(학장 왕제필)과 부산 차세대기업인클럽은 이날 오후 동원장보고관 1층에서 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취업박람회 ‘2023 잡 드림 페어’를 열었다.
이 행사에는 차세대기업인클럽 소속의 자동차, 전자, 건축, 철강 관련 기업을 비롯해 이차전지, 반도체 등 관련 기업 등 총 20여 개 기업이 참여해 부스를 운영했다.
각 기업은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기업 정보 안내를 비롯해 기업 인사 담당자와 일대일 면접 기회를 제공하는 등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부경대 공과대학과 차세대기업인클럽은 최근 지역사회 맞춤형 인재 양성과 채용을 통해 일자리 창출 등 부산 지역 경제 발전을 선도하기 위한 협약을 맺은 데 이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이날 오후 부경대 대학극장에서는 박재호 국회의원(부산 남구을)과 부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공동 주최한 취업 설명회 ‘금융권 취업 너도 할 수 있어!’가 열렸다.
이 행사에는 은행, 공기업 등 6개 금융권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금융권 최신 채용 트렌드 특강을 비롯해 각 기업 인사 담당자와 현직자의 설명회가 진행됐다.
부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고용노동부의 대학일자리센터플러스사업을 운영하며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는 가운데 이번 행사를 열었다.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