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아이파크, 텍사스 A&M대학교과 교류 프로그램 진행

정광용 기자 kyjeo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스포츠경영학 박사과정 학생 방문
클럽하우스 견학·축구산업 강연

부산아이파크가 지난 19일 강서구 클럽하우스에서 미국 텍사스 A&M대학과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부산아이파크 제공 부산아이파크가 지난 19일 강서구 클럽하우스에서 미국 텍사스 A&M대학과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부산아이파크 제공

프로축구 부산아이파크가 지난 19일 부산 강서구 클럽하우스에서 미국 텍사스 A&M대학교와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A&M대학의 한국 유학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학생들은 클럽하우스 내 로비와 회의실, 식당, 체력단련실, 의무실, 선수 숙소, 사무국 등 시설을 둘러봤다. 견학 후에는 회의실에서 부산 구단의 역사, 사무국 업무, 한국 축구산업 전반에 대한 강연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대부분 스포츠경영학 박사과정을 진행 중인 학생들은 선수 육성 시스템, 선수단과 사무국이 함께 있는 시스템, 구단의 역사와 마케팅 등에 관심을 보였다.

스포츠경영학 박사과정 2학년인 패트릭 네프는 “클럽하우스 견학은 매우 유익하고 즐거웠다. 특히 구단이 유소년 시스템을 통해 젊고 강한 팀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텍사스 A&M대학 관계자는 “학생들의 교육 경험 증진을 위한 부산아이파크의 노력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욱 의미 있는 학습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부산아이파크는 이번 기회를 계기로 텍사스 A&M 대학교를 비롯해 다양한 학교와 교류를 이어 갈 예정이다.


정광용 기자 kyjeo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