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B동일·지맥스·선보유니텍, 부산세계장애인대회 성금

변현철 기자 byunhc@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최금식·부산사랑의열매)는 지난 24일 부산사랑의열매 대회의실에서 2023부산세계장애인대회 지원을 위한 DRB동일(대표이사 류영식), ㈜지맥스(대표이사 정성우), 선보유니텍(주)(회장 최금식)의 성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DRB동일 류영식 대표이사, ㈜지맥스 정성우 대표이사, 2023부산세계장애인대회 조직위원회 문애준 공동위원장, 2023부산세계장애인대회 조창용 부대회장, 부산광역시 안경은 사회복지국장, 부산사랑의열매 최금식 회장이 참석했다.

오는 8월 개최되는 2023부산세계장애인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DRB동일 2000만 원, ㈜지맥스 2000만 원, 선보유니텍(주) 1000만 원 등 총 5000만 원이 부산사랑의열매에 전달됐고, 기탁된 성금은 대회 조직위원회에 전달될 예정이다.

류영식 대표이사는 “세계적인 장애인 대회가 부산에서 개최된다는 소식을 듣고 부산 향토기업으로서 도움이 되고자 기부를 하게 되었다”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정성우 대표이사는 "전 세계 장애인의 축제인 2023부산세계장애인대회가 부산에서 개최된다는 사실이 자랑스럽다"며 "오늘 전달식을 계기로 부산 시민들이 더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애준 공동위원장은 “8월에 개최되는 대회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전 세계 장애인들이 부산에 모여 권익 신장 및 인권 보장 등에 대한 우호적 환경 조성, 장애 친화적인 제도와 정책 등을 공유하는 소통과 축제의 장이다. 코로나19 팬데믹, 경기 불황 등으로 행사 준비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부산 기업인들의 후원과 관심으로 성공적인 개최의 발판이 마련되었다”고 밝혔다.

최금식 회장은 “대회 준비를 위해 부산 기업인들이 힘을 모아주셔서 너무나도 감사드린다”며 “부산사랑의열매도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변현철 기자 byunhc@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