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아울렛 동부산점에서 댕댕이와 신나게 달려볼까”
27~28일 펫 페스티벌 개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이하 롯데아울렛 동부산점)에서 반려동물 축제가 열린다.
롯데아울렛 동부산점은 “27~28일 양 일간 ‘펫 페스티벌’을 연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3층 옥상공원에서 ‘댕댕이 운동회’가 열린다. 반려동물이 마음껏 뛰어놀면서 기초 체력을 테스트하는 종목들로 구성됐다. 대표적으로 강아지와 함께 달려 목표지점을 찍고 돌아오는 시간을 기록하는 ‘댕댕런’과 12개 코스를 제한 시간 내에 완수해야 하는 ‘어질리티’가 있다.
두 종목은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사전 예약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외에도 반려동물의 끼를 발사하는 ‘장기 자랑’,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등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1500만 명을 넘어선 만큼 중요해진 ‘펫티켓’에 대한 지식도 높이는 ‘펫티켓 OX퀴즈’가 열린다.
또 강아지의 건강을 점검하는 ‘멍 바디 체크’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사전 예약으로 등록한 44팀을 대상으로 반려견 상태와 행동 능력을 전문 트레이너가 점검하며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펫 파크에 설치된 포토존에서는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행사로 반려동물과 소중한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롯데아울렛 동부산점 메종관 2층에 위치한 프리미엄 펫 토탈샵 ‘코코스퀘어’ 와 함께 진행한다. 코코스퀘어는 동부산을 찾은 관광객들이 반려동물을 맡기고 편안하게 돌아다닐 수 있도록 호텔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롯데아울렛 동부산점 윤형진 점장은 “앞으로 펫 관련 교육과 놀이 프로그램 등 각양각색의 서비스를 제공해 반려동물 친화적인 점포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성현 기자 kksh@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