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시풍속 어디까지 알고 있니?”···김해시, 교육참여자 모집

이경민 기자 min@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30일~6월 8일 초등학생 대상 선착순 접수
대성동고분박물관, 유래 교육·민속놀이 등


김해시 대성동고분박물관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세시풍속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해시 제공 김해시 대성동고분박물관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세시풍속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해시 제공

김해시 대성동고분박물관이 단오를 앞두고 세시풍속 교육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 대상은 초등학생이다. 신청은 30일 오전 10시부터 다음 달 8일 오후 6시까지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교육프로그램은 다음 달 10일 오전 10시~정오, 오후 2~4시로 나뉘어 운영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번 교육의 주제는 ‘세시풍속 어디까지 알고 있니?’이다. 참여자들은 단오의 유래와 우리나라 세시풍속, 민속놀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 유물을 이용해 나만의 부채 만들기를 체험한다.

대성동고분박물관은 올해 우리 고장의 역사, 문화, 세시풍속, 환경 등 매달 다른 주제를 선정해 체험을 접목한 눈높이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연스레 역사를 즐기고, 역사와 친해질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분야별 전문 강사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전과 오후에 진행한다.

한편 대성동고분박물관은 시립박물관으로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공립박물관 평가인증기관’에서 경남도 내 공립박물관 1위에 선정됐다. 문화재보관관리 우수기관, 출토유물보관관리 우수유공 표창을 받기도 했다.


이경민 기자 min@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