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드 인 부산 제품 사러 오이소!"
부산시, 7일부터 9일까지 벡스코서 부산브랜드페스타
주류 대표 ‘대선’ ‘생탁’에 부산식 닭갈비 ‘유가솜씨’까지
140개 부산 중소상공인 부스 차리고 우수제품 소개와 판매
“메이드 인 부산 상품 사러오이소!”
부산시가 지역 중소상공인을 지원하고 경제 활력 회복을 위해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2023 부산브랜드페스타’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부산 브랜드페스타는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140여 개 팀의 부산 중·소 상공인이 참가해 우수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대규모 소비 축제 행사이다.
부산브랜드페스타를 빛낼 보석 같은 향토 중소상공인은 △2대째 부산식 닭갈비를 전국에 알리고 있는 ‘유가솜씨’ △부산 대표 주류 기업으로, 90여 년의 전통을 가진 ‘대선’ △50여 년간 생막걸리를 만들어 온 ‘생탁’ △시민의 고기를 책임지는 ‘제이앤총각정육백화점’ △송정을 고향으로 탄생한 ‘송정동핫도그’ 등으로 전통과 스토리가 결합한 부산의 맛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광안리 대표 주류판매점 ‘아울앤푸시캣’ △전통주 판매점 ‘이유있는술집’ △혼술족과 휴가를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부산수제맥주 공동관’, ‘수제막걸리’ △커피도시 부산의 대표 고품질(스페셜티) 커피업체 △부산지역 우수제품 판매점 ‘동백상회’ 공동관 △부산 관광 기념품을 판매하는 ‘부산관광기념품 10선’ △부산시 사회적 기업 공동관도 꾸려진다.
부산경제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소담스퀘어’ 부스에서는 행사 기간동안 실시간으로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되어, 부산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도 있다.
행사장 내 구매 금액에 따라 지급하는 5000원 상당 현금 쿠폰 이벤트, 큰손 감사 이벤트, 생일축하 이벤트 등 경품 행사가 진행되고, 벼룩시장도 함께 운영된다.
부산브랜드페스타는 입장이 무료이며, 상세한 내용은 부산브랜드페스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상국 기자 ksk@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