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세정나눔재단 장학금 전달식
세정나눔재단(이사장 박순호)은 오는 25일 부산 금정구 부곡동 세정그룹 본사 대강당에서 ‘2023년 세정나눔재단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장학금은 어려운 가정 환경 속에서도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고교생과 대학생을 각계에서 추천 받아 25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 총 3450만원을 전달했다.
세정나눔재단은 새학기 준비에 앞서 가계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통해 도움을 주고 있다.
올해로 17번째 진행되는 본 장학금 전달식을 통해 지금까지 500여 명의 학생에게 6억 원 가량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행사에는 세정나눔재단 박순호 이사장 등 금정경찰서 조중혁 서장, 성심학원 노찬용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세정은 교육 소외계층의 실질적인 교육 기회 확대와 지역 계층간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장학 사업의 일환으로 지금까지 15억 5000여 만 원의 장학 사업 분야를 지원해왔다.
박순호 이사장은 “세정의 장학금을 밑거름으로 삼고 장차 이 시대의 빛과 소금이 되어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 큰 인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장학금이 장학생들에게 희망이 되고 사회에 나아가 성공하여 지역의 어려운 후배들을 돕고 베푸는 선순환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1년 5월에 설립된 세정나눔재단은 부산지역 교육 기부와 나눔 문화 확산, 인재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지역의 대학 발전을 위한 발전기금 전달, 교육청에 교육기부금 전달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세정나눔재단은 장학사업 외에도 주거 환경 개선 사업, 의료 혜택 지원, 저소득층 문화 사업 기회 확대 등 어려운 지역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