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대, 전체 정원 98.4% 3893명 수시 선발
한의·간호 수능최저학력기준 완화
동의대는 2024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정원 3955명(정원 외 포함)의 98.4%인 3893명을 모집한다. 지난해에 비해 수시모집 선발인원이 대폭 확대됐다. 미래융합대학에 학생부종합(평생학습자전형) 전형이 신설되고 학생부종합(학교생활우수자(면접)전형) 전형의 지원자격이 일반계고교 졸업(예정)자에서 국내 고교 졸업(예정)자로 확대됐다.
학생부교과전형은 학생부교과를 100% 반영하여 선발한다. 일반고교과전형 중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는 일부 학과를 비롯해 한의예과만을 모집하는 지역인재교과전형과 한의예과와 간호학과를 모집하는 지역인재교과(저소득층)전형은 반드시 수능에 응시해야한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한의예과가 수능 국어, 수학, 영어, 탐구(사탐 또는 과탐 중 2과목) 중 3개 영역 등급 합이 5등급 이내여야 하고 간호학과는 국어, 수학, 영어, 탐구(사탐 또는 과탐 중 1과목) 중 2개 영역 등급 합이 7등급 이내로 일부 완화됐다.
유아교육과, 경찰행정학과, 임상병리학과, 치위생학과, 방사선학과, 물리치료학과는 국어, 수학, 영어, 탐구(사탐 또는 과탐 중 1과목) 중 2개 영역 등급 합이 8등급 이내여야 한다. 이외의 학과 및 전공은 수능에 응시하지 않아도 지원이 가능하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입학사정관이 전형절차에 참여해 지원자의 소질과 적성, 향후 발전가능성 등을 평가하는 전형이다. 학생부종합의 학교생활우수자(면접)전형은 1단계 서류평가에서 고교 재학기간의 학교생활을 토대로 공동체역량, 학업역량, 전공적합성을 정성·종합적으로 평가한다. 2단계는 1단계 성적 70%, 면접 30%로 평가한다. 지역인재종합전형은 면접고사 없이 학생부 서류평가 100%로 선발한다.
실기실적위주 전형에서 실기우수자전형은 학생부교과 30%, 실기 70%로 선발하며, 경기실적우수자전형은 학생부교과 18%, 출결 12%, 서류(경기실적) 70%로 체육특기자전형은 학생부교과 18%, 출결 12%, 서류(경기실적) 50%, 면접 20%로 선발한다.
김준용 기자 jundragon@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