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새 책] 7인의 집행관 外
7인의 집행관
부도국의 왕자 흑영은 자신의 주군이자 형인 왕을 시해한 죄로 여섯 개의 세계에서 여섯 차례의 사형을 구형받는다. 집행하는 자와 당하는 자 사이의 숨은 진실을 쫓는 장편소설 개정판. 누아르, 판타지, 신화, 디스토피아, 실존철학과 강렬한 액션이 공존한다. 김보영 지음/폴라북스/560쪽/1만 8500원.
그녀가 테이블 너머로 건너갈 때
물리학자인 앨리스가 대학 실험실에서 생긴 작은 웜홀에 온 정신을 뺏기자 연인인 필립이 애정전선에 생긴 미묘한 변화에 안절부절못하는 소동을 다룬 SF 로맨스. 형이상학 등 철학과 양자역학, 패러디와 풍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변주가 돋보인다. 조너선 레섬 지음/배지혜 옮김/황금가지/348쪽/1만 7000원.
이 안에 당신의 수명이 들어 있습니다
소설은 어느 날 갑자기 나타난 의문의 상자와 함께 시작한다. 상자에는 받는 사람의 이름과 ‘이 안에 당신의 수명이 들어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상자를 받은 뒤 선택의 기로에 놓인 8명의 이야기를 통해 순식간에 뒤집혀버린 세상을 보여준다. 니키 얼릭 지음/정지현 옮김/생각정거장/496쪽/1만 7000원.
건축의 눈으로 본 동아시아 영화의 미
건축적 시각에서 영화의 공간이 돋보이는 동아시아 영화와 그 감독들을 중심으로 영화를 비교·분석했다. ‘라쇼몽’ ‘협녀’ ‘붉은 수수밭’ ‘비정성시’ ‘8월의 크리스마스’ ‘여고괴담’ ‘와호장룡’ ‘올드보이’ ‘기생충’ 등 영화 속 공간의 아름다움과 유산을 소개한다. 최효식 지음/서해문집/472쪽/2만 8000원.
전쟁과 죄책
일본 군국주의 전범들을 분석한 정신과 의사의 심층 보고서. 한반도, 중국, 남아시아 사람들을 침략하고 지배했던일본 천황제 군국주의가 얼마나 사람들의 정신을 황폐하게 했는지, 다시 타자와 교류하는 정신을 되찾는 것은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그 내면을 분석했다. 노다 마사아키 지음/서혜영 옮김/또다른우주/484쪽/1만 9800원.
통증과 염증을 동시에 잡는 송 약사의 영양소 요법
통증과 염증이 생기는 이유를 분석하고 해결책을 모색했다. 잘 낫지 않는 만성 통증과 염증은 영양소로 충분히 좋아질 수 있으며, 고순도, 고함량 천연물 제제로 통증과 염증을 동시에 잡을 수 있음을 알려준다. 저자는 35년 경력의 약사로 부산시약사회 보험위원장을 맡고 있다. 송정숙 지음/리더북스/328쪽/1만 7000원.
필립 코틀러 마케팅의 미래
옴니하우스 모델과 최신 마케팅 관리방법으로 조직 내 다양한 이분법적 구조를 통합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원활히 소통하는 법을 알려준다. 특히 옴니하우스 모델을 통해 마케팅과 재무의 통합, 기술과 휴머니티의 통합이 필수라는 점을 강조한다. 필립 코틀러 외 지음/방영호 옮김/매일경제신문사/432쪽/2만 2000원.
저스트고 타이베이:타이완 북부
타이완 전역을 누벼온 작가가 수도 타이베이와 타이완 북부의 숨은 매력을 전한다. 가장 유용한 점은 주요 관광 명소를 중심으로 제안하는 알짜배기 코스. 타이완 대표 랜드마크가 모여 있는 신이, 고즈넉한 볼거리 천국 융캉제, 365일 활기 넘치는 번화가 시먼딩 등을 소개한다. 박진주 지음/시공사/368쪽/1만 8000원.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