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 뉴미시간치과의원, 사회 공헌 협약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승희)과 뉴미시간치과의원(대표원장 심영석)은 지난 22일 지역 장애인과 복지관 임직원의 구강 건강권 증진을 위한 사회 공헌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뉴미시간치과 대표원장과 실무진, 부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승희 관장 등 직원들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저소득 장애인 계층 치아 의료 서비스 제공 협력 체계 구축과 장애인복지증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에 장애인 당사자와 가족, 지역 사회 대상 장애인 한 ‘치아검진’ 지원, 치아 질환 연계 전문 건강 상담과 자문, 월 정기 후원 등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상호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심영석 대표원장은 “부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장애인복지증진을 위한 사업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 정기적인 의료 서비스 지원으로 장애인들의 치아 건강을 지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희 관장은 “장애인이 경험하는 건강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뉴미시간치과와의 업무 협약으로 지역사회 장애인에게 전문적인 의료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협력 체계가 구축되어 매우 감사하다. 또한 장애인복지 사업을 위한 후원에 동참해주시는 것 또한 큰 힘이 된다. 뉴미시간치과의원과 긴밀한 협약을 통해 더욱 다양한 장애인 건강 프로그램이 보다 더 활성화 되기를 기대하며 부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도 장애인의 건강권 증진을 위해 지역 사회와 함께 더욱더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