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학교 의과대학 14기 동기회, 사랑의열매에 장학금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최금식·부산사랑의열매)는 지난 23일 동아대학교 의과대학 학장실에서 동아대학교 의과대학 14기 동기회(회장 빛하늘의원 박종건 원장, 부산 아너 76호)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에는 14기 동기회 박종건 회장 등 동아대학교 의과대학 강도영 학장, 배우용 부학장, 소아과 최희원 교수, 이비인후과 이동근 교수가 참석했다.
성금은 부산사랑의열매를 통해 동아대학교 의과대학 재학생 중 가정 환경이 어려운 학생들을 추천 받아 지원하는 장학금으로 1000만 원을 기부했으며 향후 5000만 원까지 기부를 진행할 예정이다.
동아대학교 의과대학 14기 동기회는 부산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의 길에 서로 함께하자는 뜻을 모아 지난해 6월 1000만 원 이상 기부하는 기부모임인 나눔리더스클럽 17호로 가입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종건 동기회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에 매진하는 학생들에게 지원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14기 동기들과 함께 사회에 도움 되는 일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도영 의과대학장은 “이번 장학금을 통하여 학생들이 졸업 후 의사로서 사회에 기여할 수 토대가 마련되었다”며 “졸업 이후에도 모교를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주신 14기 동기회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