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산롯데호텔, 올해 세번째 플로깅 행사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주)부산롯데호텔(대표 서정곤)은 롯데면세점 부산점, GKL(그랜드레져코리아)와 지난 7일 서면롯데타운 일대에서 올해 세번째 플로깅 행사인 ‘LESGO!줍깅’을 진행했다.

LESGO!줍깅은 Lotte’s ESG Go!줍깅의 약자로, 롯데만의 ESG를 줍깅(플로깅) 캠페인을 통해 ESG 실천을 향해 나아가자는 의미이다. 이번 캠페인은 올해 세번째 플로깅 캠페인으로, 지난 6일 자원순환의 날과 9월 16일 오존층의 날을 기념해 진행됐다. 호텔, 면세점, GKL 각 사에서 10명씩 총 30명의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플로깅에 참여해 서면롯데타운 일대의 환경 정화 활동에 힘썼다.

부산롯데호텔은 2021년 제1회 플로깅을 기점으로 지역 사회 공헌을 위해 깨끗한 거리 조성에 함께하며 서면 밀집 상가, 광안리 해변 등 부산시내 환경 정비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한 직원의 아이디어로부터 시작된 플로깅 캠페인은 지역의 환경 보호를 위해 힘쓰고자 하는 의지와 더불어 조깅을 통한 직원 건강 증진의 염원을 담아 기획된 행사이다.

서정곤 대표이사는 “분기별 진행하고 있는 플로깅 캠페인을 현재 참여하고 있는 기업에 한정하지 않고, 서면롯데타운 입점 업체와 부산진구 민관단체와의 꾸준한 협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행사를 확대해 실시해 나갈 계획으로 많은 기대 부탁한다”고 전했다.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