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울서 열리는 ‘롤드컵’ 주제곡 주인공은 ‘뉴진스’
라이엇게임즈, ‘GODS’ 티저 공개
다음 달 10일 서울서 개막 예정
11월 2일부터 부산서 8강·4강
부산과 서울에서 열릴 예정인 인기 이스포츠 ‘2023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주제곡을 글로벌 K팝 그룹 ‘뉴진스’가 부른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게임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는 뉴진스가 부른 2023 롤드컵 주제곡 ‘GODS’ 티저 영상을 27일 공개했다. 뉴진스는 K팝 그룹으로는 처음이자 단독으로 롤드컵 주제곡에 참여했다.
‘GODS’는 라이엇 게임즈의 수석 작곡가 세바스찬 나잔드와 장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 OST 등에 참여한 그룹 ‘마코’의 알렉스 시버가 만든 곡이다. 가창은 뉴진스가 맡았고, 뮤직비디오는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명언을 남긴 롤 선수 ‘데프트’ 김혁규의 지난 대회 도전기를 담았다.
롤드컵은 매년 하반기에 치러지는 롤 리그 연말 결선 대회다. 전 세계 롤 리그 대표팀이 참가해 이스포츠계의 월드컵이라고도 불린다. 롤은 현재 한창 진행 중인 항저우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으로 채택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2023 롤드컵은 다음 달 10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열리는 예선전을 시작으로, 11월 2일부터 부산에서 8강과 4강 경기가 잇따라 열린다. 결승전은 오는 11월 10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개최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2014년 ‘이매진 드래곤스’의 ‘워리어’를 시작으로 지난해 ‘릴 나스 엑스’의 ‘스타 워킹’ 등 글로벌 아티스트와 함께 다양한 테마의 주제곡을 선보였다. 올해로 주제곡을 공개한 지 10주년을 맞았다.
한편, ‘GODS’의 뮤직비디오와 음원은 다음 달 4일 오후 2시 롤 공식 유튜브 채널과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조영미 기자 mia3@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