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만한TV프로그램] '특집 다큐 ? 뽀로로는 스무 살!' (EBS1 29일 오후 7시 50분)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국민 캐릭터 뽀로로가 스무살을 맞았다. 오는 29일 오후 7시 50분 EBS에선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를 집중 조명하는 ‘특집 다큐-뽀로로는 스무 살!’을 방송한다.

뽀로로는 2003년 6월 첫 방송됐다. 대표 캐릭터 뽀로로는 ‘아이들의 대통령’을 줄인 ‘뽀통령’으로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뽀로로와 크롱, 루피, 에디, 포비, 해리, 패티, 로디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새롭고 다양한 장소에서 함께 어울리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정규 방송 외에도 번외 시리즈, 극장판, TV 스페셜,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로 영유아들을 만났다. ‘노는 게 제일 좋아 친구들 모여라’는 노래 가사도 캐릭터만큼 유명하다.

지난 8월부터는 여덟 번째 시즌을 방송하고 있다. 극 중 캐릭터인 ‘루피’를 활용한 ‘잔망루피’는 2030 성인의 취향을 공략해 뽀로로 타겟층을 넓히고 있다.

이번 특집에선 뽀로로가 오랜 시간 사랑받는 비결을 들여다본다. 또 20년 동안 시청자와 함께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뽀로로의 각종 성과와 추억을 조명할 예정이다. 재방송은 오는 30일 오후 2시 15분이다.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