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노인복지진흥회-단우복지재단, 부산노인대학연합예술제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노인복지진흥회(회장 김만률)·부산노인대학협의회(공동회장 김만률·황영근)·단우복지재단(이사장 정찬률)은 최근 부산시청 1층 대강당에서 제41회 부산노인대학연합예술제와 제27회 경로대상, 제10회 부산노인평생교육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부산노인대학연합예술제는 지역 노인대학과 복지관 소속 노인들이 평소 익힌 장기를 발표하는 노인 축제 행사로서, 건전한 노인 여가 문화와 노인대학 활성화에 기여하고 노인평생교육에 공로가 있는 노인교육 지도자들을 매년 시상하고 격려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1부에는 소사모힐링 트롯 장고 식전행사로 황영근 부산노인대학협의회 공동회장의 개회 선언, 김만률 부산노인대학협의회 공동회장의 환영사와 정찬률 단우복지재단 이사장의 대회사가 진행됐다. 이어 제10회 부산노인평생교육상 시상과 감사패 전달, 제27회 경로대상시상, 2030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결의문 낭독으로 이어졌다.

2부에 열린 제41회 부산노인대학연합예술제 단체경연은 라인댄스, 건강체조, 부채춤, 민요, 합창 등 총 25팀이 참가해 다양한 종목의 평소 기량을 마음껏 발산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항도퀀텀의원(행정원장 정찬률)이 각 25개 노인대학 행사 물품 후원, 행운권 추첨, 시상식을 가졌다.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