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교육청, 중1 겨울방학 영어·수학 캠프 1월 개최

김준용 기자 jundragon@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숙박형 영수캠프·통합형 ‘위캔두 계절학교’
저소득층·취약계층 신청 우선… 13일부터 모집

부산대에서 올해 개최한 부산시교육청 인성영어캠프. 부산일보DB 부산대에서 올해 개최한 부산시교육청 인성영어캠프. 부산일보DB

부산시교육청이 겨울방학 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영어·수학 캠프를 운영한다.

부산시교육청은 내년 1월 8일부터 26일까지 3주간 중1 학생을 대상으로 무료 겨울방학 캠프를 운영한다. 캠프는 2개 과정으로 운영되는데 숙박형 ‘영어·수학캠프’와 ‘통학형 ‘위캔두 계절학교’ 다.

숙박형 영어·수학캠프는 중학교 1학년 38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참가 학생들은 이 기간 영어·수학 책 1권을 공부하게 된다. 다양한 예술·체육·공감 활동이 어우러진 인성 함양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지난해 영어 캠프만 진행됐지만 올해부터 수학도 캠프를 운영한다.

학생들은 영어·수학 학습 뿐만 아니라 부산·경남 일원에서 전일제 현장체험학습도 진행한다. 이 캠프는 강의실과 기숙사 등 우수한 시설을 갖춘 부산지역 5개 대학과 연계해 학생들이 대학 캠퍼스에서 진행한다.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대학 캠퍼스를 체험해볼 수 있다. 매주 월요일 입소해 금요일 퇴소하는 형태로 운영한다.

시교육청은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1차 모집을 진행하는데 부산 지역 저소득·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신청 기회를 우선 제공한다. 참가 희망 학생은 ▷유선전화(051-860-0545) ▷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https://home.pen.go.kr/yeyak/main.do)에서 개별 신청하거나 학교 단위 신청도 가능하다. 1차 모집 결과 인원이 미충족될 때는 원도심·서부산권(중·동·서·영도·북·사하·사상·강서구)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선착순 2차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통학형 위캔두 계절학교는 학생들의 국어·영어·수학 교과 마스터를 목표로, 학생이 희망하는 과목을 선택해 수강하는 단과형 캠프다. 원도심과 서부산권 중학교 1학년 150여 명을 대상으로 영도제일중학교에서 열린다.

시교육청은 질 높은 캠프를 운영하기 위해 지역의 우수한 현직 교사들로 강사진을 꾸리고 교사들이 직접 제작한 교재로 강의를 운영한다. 캠프 기간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능력을 키워줄 별도의 자습실과 휴게실 등도 마련할 계획이다. 원거리 지역 학생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셔틀버스도 운영하고, 참가 학생 모두에게 점심 식사도 제공한다.

통합형 위캔두 계절학교 참가 희망자는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 캠프 역시 원도심·서부산권 학생을 우선 선발한다.


김준용 기자 jundragon@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