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찾아가는 예술단’ 공연 희망 기관 모집

김은영 기자 key66@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7일~12월 26일 신청 접수
교향악단 등 7개 예술단 참여
문화소외지역 공연 갈증 해소

(재)부산문화회관과 부산시립예술단은 오는 27일부터 내달 26일까지 ‘2024 찾아가는 예술단’ 공연을 희망하는 기관을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 8월 살루스플러스데이케어(노인주간보호센터) 합창단 공연 모습. 부산시립예술단 제공 (재)부산문화회관과 부산시립예술단은 오는 27일부터 내달 26일까지 ‘2024 찾아가는 예술단’ 공연을 희망하는 기관을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 8월 살루스플러스데이케어(노인주간보호센터) 합창단 공연 모습. 부산시립예술단 제공

부산시립예술단이 부산 곳곳을 직접 찾아가 연주하는 ‘2024년도 찾아가는 예술단’ 공연 희망 기관을 모집한다.

(재)부산문화회관과 부산시립예술단은 오는 27일부터 내달 26일까지 ‘2024 찾아가는 예술단’ 공연을 희망하는 기관을 모집한다. 행사 기간은 2024년 2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다. 무료이다.

‘찾아가는 예술단’ 공연은 공연장을 찾을 수 없는 문화 소외 계층을 찾아가는 관객 맞춤형 공연으로, 문화 향유 기회 제공과 문화적 지역 편차를 줄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 5월 사상 동네방네콘서트에서 연주 중인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 부산시립예술단 제공 사진은 지난 5월 사상 동네방네콘서트에서 연주 중인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 부산시립예술단 제공

공연 형태는 크게 다섯 가지이다. 국경일이나 부산시 기념일 등 시 산하 기관 행사에 참여하는 ‘내 사랑 부산 공연’, 복지관을 중심으로 한 소외 계층을 위한 ‘문화 나눔 공연’, 시민 문화복지를 실현하는 ‘행복 나눔 공연’, 뜨락 축제를 포함한 공공기관과 함께 기획하는 ‘공공기관 협업 공연’, 시민 문화 향유를 위한 기관 연계 또는 자체 기획하는 ‘기획형 공연’ 등이다.

신청 대상은 부산시, 부산시사업소, 구·군, 부산시교육청, 사회복지기관 등 부산 소재의 공공성을 띄고 있는 기관과 단체이다. 공연은 부산시립예술단 소속 7개 단체(교향악단, 국악관현악단, 합창단, 무용단, 극단, 청소년교향악단, 소년소녀합창단)가 맡는다. 공연 시간은 40분 이내로 신청 기관 상황에 맞게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다.

신청은 이메일(bscityart_go@bscc.or.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부산시립예술단 공연사업팀 051-607-3110~1.


김은영 기자 key66@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