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승인네이처 ‘2023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부산의 물티슈 제조 전문기업인 (주)유승인네이처가 최근 서울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열린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회가 주관한 ‘2023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성과공유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은 대기업과 스타트업간 협업수요를 발굴∙연결하고 정부의 후속 연계 지원을 통해 기업간 개방형 혁신을 활성화하기 위한 상생협력 사업이다.
(주)유승인네이처는 ESG 환경분야 종이물티슈 개발 과제에 참여해 물티슈 업계에서 그동안 이루어내지 못했던 펄프소재 종이 원단과 종이 포장재를 활용한 친환경 종이물티슈 생산기술을 상용화 단계까지 고도화시키며 혁신적인 성과를 이루어 냈다.
참여기업중에서도 우수한 개발성과를 인정받아 성과공유회 행사 2부 우수 협업사례를 소개하는 2개 기업(호텔롯데 롯데월드-메이아이, 무림P&P-유승인네이처)에도 선정돼 참석자들에게 휴대용 20매 종이물티슈 제품을 현장에 직접 증정하여 개발 성과를 선보였고, 종이 물티슈의 개발 과정과 애로사항, 극복 노하우 등을 발표했다. 이어진 패널 토크에서는 (주)유승인네이처의 차상종 대표가 참석하여 성과 공유와 확산의 의미가 담긴 토크 시간을 가졌다.
(주)유승인네이처는 2023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을 통해서 협업사업화 자금 및 멘토링, 기술개발사업(R&D) 등 후속 연계지원을 받게 됐다.
한편, 11월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개최된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3년 ESG 경영혁신대전’에서 (주)유승인네이처가 ESG경영을 선도적으로 도입한 ESG 경영 우수 혁신사례 기업으로 선정되어 2023 ESG 우수사례집 발간과 함께 ESG 선도분야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상을 수상했다.
(주)유승인네이처는 소비 트렌드를 한발 앞서 반영해 제품 개발과 생산, 유통까지 원스탑 생산공정으로 업소용 물티슈, 홍보용 물티슈, 베이비 물티슈, 동물용 의약외품 물티슈, 살균소독 의약외품 물티슈, 살생물 제품 등 기능성 물티슈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물티슈 제조 전문기업이다. 종이물티슈 생산기술력을 활용해 플라스틱 소재 부직포 원단과 비닐 포장재가 주류인 물티슈 소재의 한계를 벗어나 ESG 경영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