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대, (주)퓨트로닉 고진호 회장 명예경영학박사 학위 수여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가 (주)퓨트로닉 고진호 회장에게 명예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지난 19일 신라대 미래항공융합관에서 허남식 총장,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세운철강(주) 신정택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명예경영학박사 학위 수여식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개식사 △국민의례 △고진호 회장 약력과 공적 소개 △학위증서 수여 △총장 학위 수여 식사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신정택 세운철강 회장 축사 △퓨트로닉 기업경영 사례 소개 영상 시청 △고진호 회장 인사말 △폐식사와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2부 행사로 만찬이 이어졌다
고진호 회장은 1990년 퓨트로닉을 창업한 이후 (주)오트로닉, 메트로닉, 사라콤, 우지막코리아, 앱스 등 사업을 확장해 자동차 부품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고 회장은 직원들의 사기 진작과 주인 의식 고취와 노사 화합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해외 산업 연수, 교향악단 초청 정기공연 개최 등 직원의 행복을 먼저 생각하고 화합하는 섬김의 리더십이 직원들의 애사심을 높임과 동시에 매출성장을이루어내는 성과를 만들었다.
또 지역사회, 공동체 사회 실현에 기여고 회장은 기업경영뿐만 아니라 기부와 봉사 활동 등 지역사회, 공동체 사회 실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도 기여하고 있다.
부산정보기술사업 협동조합 이사장, 부산벤처기업 부회장 등 다양한 대외활동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벤처기업 활성화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더불어 지역사회 소외계통, 출산율 제고, 지역대학 발전, 문화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부와 봉사를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고 회장은 “영광스러운 명예경영학박사 학위 수여를 결정해 준 허남식 총장과 이희태 대학원장, 그리고 모든 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33년간 사업을 하면서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 지냈으며 직원의 행복 지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신바람 나는 회사를 만드는 것과 우리 회사의 제품이 시시각각 변하는 경제 상황과 기술의 발전에 도태되지 않고 전 직원이 합심해서 업계 세계 1등이 되는 것을 목표로 경영을 해왔고, 앞으로도 직원들이 행복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들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허남식 총장은 “고진호 회장은 우리 지역사회의 존경받는 기업인으로 미래 자동차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다”며 “남다른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선제적인 제품 개발은 물론,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는 훌륭한 기업인”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 회장은 ‘고용 창출 확대 고용우수기업인’ 부산시장 표창, ‘정보기술산업발전’ 중소기업청장 표창, ‘신기술 혁신’ 산업통상부장관 표창, ‘성실납세의무’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 ‘모범납세자’ 국세청장상, ‘동탑 산업훈장’ 등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
강성할 기자 shgang@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