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오페라하우스·부산콘서트홀 BI 선호도 조사

김은영 기자 key66@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전문가 자문 거쳐 3개 안 마련
오픈서베이 등 17일까지 투표

부산오페라하우스·부산콘서트홀 브랜드 이미지(BI) 선호도 조사 후보 디자인. 부산시 제공 부산오페라하우스·부산콘서트홀 브랜드 이미지(BI) 선호도 조사 후보 디자인. 부산시 제공

부산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부산오페라하우스’와 ‘부산콘서트홀’의 브랜드 이미지(BI) 선호도 조사가 8일부터 17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실시된다.

부산시는 두 개의 대형 전문 공연장의 본격적인 개관 준비를 위해 지난해 공연장 명칭을 확정하고 이에 걸맞은 브랜드 이미지를 개발하기 위해 전문가들의 자문을 거쳐 3개의 후보안을 도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도출한 3개 후보안은 부산오페라하우스와 부산콘서트홀 각각의 특색있는 건축물의 외관과 공간의 특성을 담아냈다.

첫 번째 디자인은 부산오페라하우스 건물의 옆모습을 단순화해 아름다운 선율을 디자인했다. 또한 부산콘서트홀은 음악과 소리 등이 퍼지는 움직임을 선과 부산 도시브랜드 컬러를 통해 역동적으로 표현했다. 두 번째 디자인은 부산오페라하우스의 파사드와 부산콘서트홀은 수직 루버들 사이로 나오는 빛을 표현했다. 세 번째 디자인은 부산의 이니셜 B를 형상화함과 동시에 건축물의 측면을 디자인했으며, 내부에서 비치는 스포트라이트와 건축 외관을 모티브로 한 심볼형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부산오페라하우스·부산콘서트홀 브랜드 이미지(BI) 선호도 조사 QR코드 링크. 부산시 제공 부산오페라하우스·부산콘서트홀 브랜드 이미지(BI) 선호도 조사 QR코드 링크. 부산시 제공

온라인 설문조사는 구글, 오픈서베이 등에서 진행된다. QR코드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이외에도 부산시청 지하철 통로와 부산시의회 입구 2곳에서 오프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부산시민공원에 조성 중인 부산콘서트홀은 현재 공정률 70%로 오는 8월 준공해 2025년 개관 예정이며, 부산오페라하우스는 공정률 40%로 2026년 준공과 2027년 개관을 목표로 건립 중이다.


김은영 기자 key66@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