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주)인스에듀테인먼트, 디자인 인력 양성 산학협력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왼쪽부터 서봉현 인스에듀테인먼트 대표, 최경민 부산대 산학협력단장. 부산대 제공 왼쪽부터 서봉현 인스에듀테인먼트 대표, 최경민 부산대 산학협력단장. 부산대 제공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최경민·기계공학부 교수)은 관광·교육 분야 증강현실 소프트웨어 기업인 (주)인스에듀테인먼트(대표이사 서봉현)와 지난달 30일 교내 삼성산학협동관에서 ‘부산 스마트관광 서비스를 위한 로컬콘텐츠 발굴 및 증강현실 디자인 인력 양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산대와 (주)인스에듀테인먼트는 AR 스마트관광·교육 서비스 개발과 교육, 지역사회 서비스 응용을 목표로 한 공동 연구에 나서기로 했다. 이를 위해 부산대 시각디자인전공과 (주)인스에듀테인먼트는 ‘에듀테인먼트 기반 스마트관광 콘텐츠 연구개발 인력 육성을 위한 시각디자인전공 교육협력’, ‘부산의 핵심 로컬콘텐츠 개발 및 서비스 응용을 위한 공동연구’ 등을 펼친다.

(주)인스에듀테인먼트는 실감미디어 기반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앱을 활용해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자 주도의 몰입감 높은 체험과 창의적인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스마트콘텐츠를 개발·서비스하고 있다.

서봉현 대표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증강현실 기반 스마트관광 서비스와 디자인 역량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최경민 단장은 “다양한 방법으로 즐거운 학습공간을 디자인해 이를 교육으로 확장시켜 에듀테크 산학협력의 글로벌화가 이뤄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