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 동원로얄CC] 자연·사람이 공존하는 골프장… 개성 넘치는 '9개 코스' 매력

이대진 기자 djrhee@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38만㎡ 잔디밭 곁에 기장 앞바다
2그린 이용, 전후반 색다른 묘미
접근성 좋고 다양한 부대시설
인근 송정·용궁사서 힐링·휴식도

부산 기장군 만화리에 자리한 기장 동원로얄CC는 사계절 내내 기장 앞바다를 바라보며 편안하게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기장 동원로얄CC 제공 부산 기장군 만화리에 자리한 기장 동원로얄CC는 사계절 내내 기장 앞바다를 바라보며 편안하게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기장 동원로얄CC 제공

부산의 도심 해운대에서 20분, 서면에서 30분이면 닿는 곳. 기장군 기장읍 만화리에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골프장’이 있다. 동원개발이 2016년 세운 대중제 골프장 ‘기장 동원로얄컨트리클럽’이다.

9홀 시사이드 골프장인 기장 동원로얄CC는 이름처럼 기장 앞바다가 한눈에 들어온다. 골프장 전체 규모만 38만㎡에 달한다. 한국의 아름다운 사계절 변화를 느끼며 바다 곁에서 편안하게 라운딩하는 재미는 여느 골프장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자연의 선물이다.

대중제 골프장이면서 9개의 코스마다 개성이 넘친다. 때로는 자연과 어우러져 편안하게 라운딩을 즐기다가 때로는 강인한 승부욕을 자극해 흥미롭다. 정규코스의 그린을 그대로 살려 전후반 2그린(좌우)을 이용해 색다른 퍼팅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기장 동원로얄CC는 지역의 명산 일광산 자락에 자리잡았다. 6번 홀을 제외한 나머지 8개 홀에서는 라운딩을 하며 기장읍 너머 푸른 동해를 조망할 수 있다. 전체 코스는 클럽하우스 오른쪽 1번 홀부터 시작해 8자를 그리며 9개 홀을 돌아 다시 출발 지점에 이르는 구조다.

3번 홀(파5)은 티잉그라운드에서 그린까지 전체적으로 오르막이다. 그린이 보이지 않는 블라인드 홀인데, 왼쪽 그린을 사용할 때 약간 길게 치는 것이 좋다. 그린이 정면에 보이는 5번 홀(파5)은 비교적 무난하지만, IP지점 페어웨이가 다소 좁은 편이다. 티샷은 중앙보다 살짝 왼쪽을 향해 치는 게 유리하다. 8번 홀(파5)은 세컨샷부터 그린까지 시원한 전경이 보이는 내리막으로, 전후반 파4나 파3로 변형해 이용할 수 있다.

클럽하우스 시설은 18홀의 정규 골프장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골프연습장(42타석, 200야드)과 실내외 스크린, 헬스시설 등 각종 부대시설을 갖췄다.

천장 그물이 없는 골프연습장은 전체 길이가 200m에 달하는 데다 인조잔디 페어웨이가 넓게 펼쳐졌다. 구질과 낙하 지점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골퍼들이 자세를 교정하기 좋다.

클럽 내 헬스시설과 벙커 연습장, 실내 연습그린, 샤워실, 휴게실, 스낵바 등도 수준급이다. 탁 트인 정면을 바라보며 스윙할 수 있는 실외스크린(5대·필드존)과 실내스크린(2대·골프존)은 특히 인기다.

초보 골퍼라면 골프 아카데미를 이용해볼 만하다. KLPGA·KPGA의 프로 강사진이 입문자들의 실력 향상을 돕는다. 최첨단 V1 스윙분석 시스템으로 정확하게 스윙을 분석을 하고 취약점을 교정하는 등 개인 레벨 맞춤형 골프레슨을 진행한다. 특히 실제 코스에서 이뤄지는 라운딩 교육과 원스톱 레슨은 회원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다.

기장 동원로얄CC는 부산지역의 온화한 기후 덕분에 사계절 라운딩이 가능하다. 지역대표 관광지인 해운대와 송정, 기장 대변항, 용궁사 등이 근처에 있어 운동을 한 뒤 힐링·휴식을 동시에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이대진 기자 djrhee@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