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분양가 앞세운 사상구 첫 ‘더샵’… 9일 1순위 청약

안준영 기자 jyou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더샵 리오몬트

평균 분양가 1700만 원 경쟁력
전용 39~84㎡ 1305가구 구성
부산 첫 종로엠스쿨 도입·운영
2년간 초중등 온라인 무상 교육
조경·커뮤니티도 고급화 승부
사상~하단선 엄궁역 개통 예정

포스코이앤씨가 부산 사상구에서는 첫 더샵 브랜드인 ‘더샵 리오몬트’의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엄궁3구역 재개발을 통해 들어서는 이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305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무엇보다 평당 1700만 원 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해당 아파트 단지의 조감도. 포스코이앤씨 제공 포스코이앤씨가 부산 사상구에서는 첫 더샵 브랜드인 ‘더샵 리오몬트’의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엄궁3구역 재개발을 통해 들어서는 이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305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무엇보다 평당 1700만 원 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해당 아파트 단지의 조감도. 포스코이앤씨 제공

포스코이앤씨가 부산 사상구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더샵 브랜드인 ‘더샵 리오몬트’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수도권은 물론이고 부산에서도 민간 아파트 분양가가 치솟고 있지만, 이 단지는 1700만 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를 선보이고 있어 청약 전부터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 유명 교육 전문기업과 업무 협약을 통해 단지 내에서 온라인 강의와 진로 컨설팅 등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매력적이다.

커튼월룩 설계와 프리미엄 특화 외관 구성도 더샵 리오몬트의 장점 중 하나로 손꼽힌다.


■합리적인 분양가로 관심

더샵 리오몬트는 엄궁3구역 재개발을 통해 들어서는 아파트로 사상구 엄궁동 132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1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1305가구의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중 일반 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59·72·84㎡, 866가구다. 전용면적별로는 △59㎡ 280가구 △72㎡ 245가구 △84㎡A 311가구 △84㎡B 30가구로,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된다.

더샵 리오몬트의 장점 중 하나는 합리적인 분양가다. 이 아파트의 평당(3.3㎡) 평균 분양가는 1700만 원대로 상당한 경쟁력을 갖고 있다.

최근 부산의 민간 아파트 평균 분양가가 3.3㎡당 2200만 원대로 형성돼 있고, 주요 단지들이 3000만 원대까지 오른 것과 비교하면 더욱 그렇다.

실제 부산의 지난 5월 아파트(공공 아파트 포함) 평균 분양가격이 ㎡당 632만 1000원으로 전월 보다 22만 4000원, 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는 23만 2000원 올랐다.

여기에 단지는 1차 계약금 1000만 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무이자 대출 조건이 적용돼 수요자들의 가격 부담은 한 번 더 줄어들 전망이다.

청약은 오는 8일 특별 공급 접수를 시작으로 9일 1순위, 10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후 오는 16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1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부산, 울산, 경남 거주자라면 세대주, 세대원, 유주택자 모두 가능하다. 전매 제한은 6개월이며, 거주 의무기간과 재당첨 제한은 적용되지 않는다.

■종로엠스쿨의 교육 서비스

더샵 리오몬트는 최상의 교육 특권을 제공하는 교육 특화 아파트로 조성된다. 특히 단지는 부산 최초로 종로엠스쿨이 도입돼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샵 리오몬트는 종로엠스쿨과 단지 내 학습관을 위탁 운영하는 업무 협약을 맺었다. 종로엠스쿨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학원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는 교육 전문기업이다.

단지에는 종로엠스쿨의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초·중등 영어, 수학 교육 등이 2년간 무상으로 제공된다. 입주민 자녀를 대상으로 전 과목 온라인 교육 서비스와 전국 학업성취도 평가를 비롯해 인적성 검사 및 진로 컨설팅, 개인별 맞춤 학습전략 컨설팅도 받아볼 수 있다.

더샵 리오몬트 관계자는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전문 학원의 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사교육비 부담마저 줄일 수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크다”며 “단지의 우수한 교육환경과 맞물리면서 자녀를 둔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높은 미래가치 기대

단지는 사상구 첫 더샵 브랜드 아파트라는 상징성에 걸맞은 차별화된 설계가 돋보인다. 우선 커튼월룩 설계와 프리미엄 강건재를 이용한 측벽패널을 적용해 특화 외관을 구성한다.

내부 설계로는 판상형 맞통풍 위주의 평면 설계와 드레스룸, 현관 창고, 주방 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 공간과 공간 활용성을 확대했다.

더샵의 첨단 기술이 집약된 스마트홈 서비스 ‘아이큐텍’을 통해 입주민들의 보안부터 편의, 건강까지 주거생활을 한층 높일 예정이다.

조경과 커뮤니티도 다채롭게 꾸민다. 먼저 조경 설계로는 잔디광장을 비롯해, 석가산과 조형 폭포가 구성되는 ‘미라지 포레’, 물놀이터로 조성되는 ‘키즈풀’, 아이들을 위한 ‘테마 놀이터’, 포스코만의 감성 정원 ‘페르마타가든’, 텃밭으로 활용할 수 있는 ‘팜가든’ 등이 다양하게 구성돼 쾌적함을 더한다.

커뮤니티 시설은 스크린 골프가 포함된 GDR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GX룸, 탁구장, 냉·온탕 및 건식 독을 갖춘 사우나, 북카페, 키즈룸, 오픈 스터디 카페, 프라이빗 스터디룸 등 다양한 스포츠 시설과 주거생활 트렌드를 반영한 고품격 시설이 구성돼 일상의 풍요로움을 제공한다.

더샵 리오몬트의 입지는 차별화된 설계와 함께 미래가치와 정주 여건을 모두 품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사업지와 도보로 약 400m 떨어진 곳(도보 5분 거리)에는 사상~하단선 엄궁역이 입주 전 개통 예정으로 역세권 입지를 갖출 전망이다.

또 주변에는 서부산과 부산 도심을 잇는 승학터널이 추진되고 있어 부산 도심으로의 접근성도 대폭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인근에는 부산의 제2청사 역할을 할 ‘서부산 행정복합타운’이 개발되고 있고, 교육 여건을 높일 기숙형 중학교와 자율형 공립고의 설립도 추진되고 있어 이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또한 단지는 동궁초, 엄궁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어 안심 통학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승학산과 낙동강을 곁에 품은 배산임수 입지와 함께 을숙도 생태공원, 삼락 생태공원, 엄궁 유수지공원 등이 근거리에 있어 힐링 라이프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롯데마트, 이마트, 사상버스터미널, 관공서 등도 가깝게 자리해 주거 편의성도 우수하다.

한편 더샵 리오몬트의 견본주택은 부산시 서구 동대신동 1가에 마련된다. 더샵 리오몬트의 입주는 2027년 6월 예정돼 있다.


안준영 기자 jyou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