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대 LINC+사업단, ‘2021 산학협력 EXPO’ 온라인 가상전시 참가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외국어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권선희)은 메타버스 형식인 ‘2021 산학협력 EXPO’ 온라인 가상전시에 참가했다고 29일 밝혔다.

‘2021 산학협력 EXPO’는 ‘세상을 바꾸는 협력, 미래를 밝히는 혁신!’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온라인(10.18.(월)~10.24.(일)), 오프라인(10.20.(수)~10.22.(금)/수원컨벤션센터)) 방식으로 개최되었다.

부산외대 LINC+사업단은 사업 소개를 비롯해 5차년도(2021년) LINC+사업성과 및 다양한 우수사례를 홍보하였으며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가족·협약기업 홈쇼핑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협약기업과 함께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온라인 가상전시 운영기간 동안 약 2700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여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부스 누적 조회수 1위를 기록하였다.

부산외국어대학교 권선희 LINC+사업단장은 “LINC+사업단 참여 학생, 교수, 협약기업을 비롯한 대학 구성원 모두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번 EXPO 행사를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다.”며 “산·학·연 협력을 통해 학생의 산업체 현장경험 및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고 사회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LINC+가족·협약기업 홈쇼핑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한 협약기업 ㈜에코마인 안성재 해외영업팀장은 “부산외대 LINC+사업단과 함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 할 수 있어서 좋았고, 기업의 입장에서도 많은 것을 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부산외국어대학교 LINC+사업단은 오는 11월, 참여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모의면접 및 취업 포트폴리오 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사업단 취업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