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북원부산 선정도서 선포식 개최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3일 오후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2019 원북원부산 선정도서 선포식’에서 원북으로 선정된 유현준 작가의 ‘어디서 살 것인가’에 대한 선포식이 열리고 있다. 정종회 기자 jjh@ 23일 오후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2019 원북원부산 선정도서 선포식’에서 원북으로 선정된 유현준 작가의 ‘어디서 살 것인가’에 대한 선포식이 열리고 있다. 정종회 기자 jjh@

부산시, 부산시교육청, 부산일보사는 23일 오후 4시 부산시청 1층 대강당에서 ‘2019 원북원부산 선정도서 선포식’을 열었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장덕현(부산대 교수) 원북원부산운동 운영위원장의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의 인사, 오거돈 부산시장의 격려사, 이성숙 부산시의회 부의장과 김진수 부산일보 사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유현준 ‘어디서 살 것인가’ 선정

김석준 “부산 나아갈 방향 제시”

원북작가 유 교수 북콘서트도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은 “원북에 선정된 유현준 교수의 저서 <어디서 살 것인가>가 공간과 건축이 주는 힘을 생각하고 부산이란 도시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많은 시사점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원북원부산운동은 책 읽는 부산, 생각하는 시민, 토론하는 사회를 만드는 데 큰 기여를 해왔다”고 격려사를 했다. 오 시장은 영광도서 김윤환 대표를 무대로 갑자기 초청해 부산의 독서 문화에 대해 ‘깜짝 미니 북콘서트’를 열어 박수를 받았다.

김진수 부산일보 사장은 “원북원부산운동이 지역 출판계와 작가들의 어려움을 해소해 줄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원북원 부산운동을 지원하면서 향후 발전 방향을 연구하겠다”고 축사를 했다.

이어 원북원부산운동 후원을 맡은 부산은행의 성동화 부행장이 김석준 교육감에게 원북 도서 기증식을 했다. 비타펠리체 남성중창단의 축하공연, 원북 작가인 유현준 교수의 북콘서트로 행사가 마무리됐다. 김상훈 기자 neato@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