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대 지우진 학생,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기업실무 과제수행 경진대회서 최우수상 수상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신라대학교 에너지응용화학과 4학년 지우진 씨가 7월말 진행된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기업실무 과제수행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우진 씨는 7월 13일부터 31일까지 3주간 포항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진행된 ‘포스코 취업아카데미’에 연수생으로 참가했다.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취업에 필요한 기본역량을 습득할 수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과제수행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는 등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연수프로그램이다.

지우진 씨는 연수기간 중 개최된 기업실무 과제수행 경진대회에 연수생 5명과 함께 팀을 이뤄 참가해 최우수상을 받았다. 지 씨는 ‘영일만친구 야시장 개선 프로젝트’를 주제로 과제를 수행했다. ▲시장 및 소비자 분석 ▲상품 및 서비스 브랜딩 ▲홍보 전략 ▲콘텐츠 개발 등 시장 활성화를 위한 종합적이고 실질적인 계획을 제시하며 평가단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수상자인 지 씨는 “포스코 취업아카데미에서 취업에 필요한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유익했고, 연수생과 힘을 모아 기업실무 과제수행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과제를 수행할 때 신라대 에너지응용화학과에서 여러 교수님을 통해 배운 공학적 분석이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