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대, 성인 학습자의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한 'Current-Basic형 기초 학습 특강' 실시

김예빈 부산닷컴 기자 kyb8557@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대동대학교(총장 배순철) 교수학습혁신센터(센터장 한미연)는 1일(금) 성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Current-Basic형 기초 학습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는 기초 학습 교육이 필요한 성인학습자 맞춤형 특강으로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 학습 환경 속에서 대학 수학 활동에 기본이 되는 온라인 학습 플랫폼 활용과 프리젠테이션 기법을 다루었다.

이번 기초 학습 특강은 ’줌(Zoom)'으로 접속하여 1부(E-learning 나한테 왜 이러닝?)와 2부(발표 자신감 UP! 실전에 강한 프리젠테이션 기법!)로 구분하여 50명의 성인 학습자들과 함께 약 2시간 동안 실시하였다. 특히, 특강 1부 강의는 ‘우수학습자의 peer 서포터즈’ 활동을 지원하여 정민지(대동대 유아교육과 3년 재학) 학생이 강의 진행을 맡았다.

대동대는 교수의 직접 강의 뿐만 아니라 또래 강사가 직접 강의함으로써 온라인 플랫폼 사용법과 더불어 사용에 있어서 성인 학습자들이 느끼는 실질적 어려움을 학생들의 입장에서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온라인 강의 수강과 과제 수행의 어려움이 해결되었다’, ‘또래 강사의 설명으로 더욱 쉽게 학습할 수 있었다’ ‘프리젠테이션 제작을 필요로 하는 과제는 늘 막막했는데 이젠 자신있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등의 후기를 남겨 특강이 학습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Current-Basic형 기초 학습 특강은 22일까지 LMS(교내 온라인 플랫폼)를 통해 추가 수강이 가능하다. 특강이 코로나19 상황의 지속에 따른 비대면 강의의 연장에 있어서 성인 학습자 강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이라 기대된다.


김예빈 부산닷컴 기자 kyb8557@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