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대, 부산시교육청과 협력 프로그램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022학년도 고교 서머스쿨 “4차 산업혁명시대의 간호” 운영

대동대학교(총장 배순철) 간호학부는 1일부터 6일까지 6일간 15일 부산광역시 고등학생 2학년 14명 대상으로 부산시교육청 주관 대동대학교 고교서머스쿨 “4차 산업혁명 시대와 간호”과정을 진행했다.

부산시 교육청 주관 고교 서머스쿨은 학교단위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탐구, 실험, 실습, 토론 등 학생들의 창의성 계발과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2021년부터 대동대 간호학부가 실시기관으로 선정되어 참여하게 되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와 간호 교육과정은 간호학과 교수 6인이 △간호사의 이해와 생명윤리△우리 몸 바로 알기 △보호장구 착용 실습 △근육주사 실습 △정맥주사 실습 △간호현장에서 VR CPR실습 △분만실 시뮬레이션 실습 등의 주제로 18시간동안 진행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은 “간호사가 되고자 하는 꿈을 가지고 교육을 시작했는데, 실제로 간호대학생들이 배우는 과정을 실습하니 간호사가 되고 싶다는 마음이 더 커졌다. 교수님이 우리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해주셔서 이해하기 쉽고 재밌었다.”라고 교육소감을 전했다.

대동대학교 총장(배순철)은 "고교서머스쿨은 대학과 지역사회의 협력, 진로연계라는 점에서 의미있는 과정이다. 앞으로도 체험중심의 교육활동을 통해 지역 고등학생이 진로를 탐색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