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주베트남 ‘코참’과 산학협력 업무협약

변현철 기자 byunhc@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주베트남 한국상공인연합회 ‘코참(KOCHAM)’과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

최근 베트남 현지 코참 사무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동아대 이 총장과 박현태 대외국제처장, 신상문 입학관리처장, 국제교류과 관계자, 코참 홍선 회장, 장순봉 부회장, 한창우 부회장, 양지영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교류 정보 공유와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 글로벌 인재양성을 통한 우수인력 공급과 이들의 현지 취업 지원 등에 나선다.

이 총장은 협약식에서 “동아대 베트남 유학생 중 우수인재가 많다”며 “유학생들의 취업역량 등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 회장은 “한국과 베트남의 활발한 경제 교류 주역이 될 베트남 학생들에게 한국 유학 기회를 제공하고 양국 관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 총장은 이번 베트남 방문에서 ‘코참’ 뿐만 아니라 현지에 진출해 있는 한국 기업들(삼성R&D센터, 효성TNS, 대우E&C VINA, 롯데센터, 우리은행, 부산은행 등)을 방문, 우수 유학생 인재 홍보와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변현철 기자 byunhc@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