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청소년단체협의회, 8기 청소년 기자단 발대식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시청소년단체협의회(회장 김길구)는 5일 부산 동구 청소년단체협의회에서 2023년 제8기 청소년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부산시청소년단체협의회 장진숙 간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발대식은 오리엔테이션, 기자증 수여식, 사전 교육, 청소년기자단 활동 안내, ‘기자란 무엇인가’ 특강으로 글쓰기 지도, 활동 회의, 간담회 등으로 진행됐다.

청소년 기자단은 각자 소개와 함께 청소년기자단에 지원하게 된 이유, 앞으로 활동에 대한 각오와 포부 등을 나누며 소통했다.

장진숙 간사는 “청소년이 부산 지역의 다양한 행사와 화젯거리 등을 찾아보고 청소년의 시각과 목소리로 취재한 후 기사를 작성하는 것은 물론 청소년기자로서 기사 작성과 경험을 통해 청소년 문화·청소년 정책, 등 다양한 이슈에 관심과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들이 취재 활동을 통해 서로 교류하며 미래의 목표를 탐색하고, 자기 주도적인 역할을 경험해 보는 동시에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창립 22년을 맞은 협의회는 부산의 36개 청소년단체(회원 수 10만 여 명)가 가입한 부산 청소년 단체를 대표하는 기구다. 국내외 청소년 단체 간 네트워크 형성, 청소년 프로그램 연구와 정보 교환, 협력, 청소년 지도자 양성 연수와 수련 봉사 활동 지원, 청소년 관련 도서 간행물 발간, 청소년 관련 위탁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벌이고 있다.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