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가톨릭대 벤처스타트업아카데미사업단, ‘SKillUp 프로그램’ 성료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가톨릭대학교(총장 홍경완 신부)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벤처스타트업아카데미사업단(단장 유동희 교수)에서 사업단 대표 프로그램인 3UP 프로그램 중 ‘SKillUp 프로그램’ 으로 AWS(Amazon Web Service) 클라우드 컴퓨팅 기초 및 사례 기반 심화 실습 프로그램을 지난 6월과 7월 중 총 4회에 걸쳐 정보공학관 305호에서 진행하였다.

AWS는 아마존닷컴 기업의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으로 전 세계 1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부산가톨릭대학교 벤처스타트업아카데미사업단에서는 1차년도에 진행하였던 AWS 클라우드 실습 프로그램에 2차년도인 올 해 AWS 전문 교육 강사의 사례 기반 심화 실습 교육을 추가 구성하여 1차년도에 비해 더욱 심화된 내용으로 총 4회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유동희 단장은 클라우드 컴퓨팅 인력 채용이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점점 증가하는 상황에서 AWS 클라우드 사례 기반 심화 실습 교육은 부산가톨릭대학교 벤처스타트업아카데미사업단의 사업 목표인 ‘지능형 풀스택 개발자 양성’ 에 한층 더 다가갈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AWS 공식 강사, 클라우드 분야 전문, 현직 개발 실무자 분들의 특강 프로그램을 통해 정규 과목에서 이론적으로 학습했던 클라우드 컴퓨팅의 실제 서비스와 AWS를 활용할 수 있는 심도있는 실습을 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직접적으로 현업에서 사용하는 AWS의 사례에 대해 알게 되었다”등의 소감과 함께 강의에 대한 만족감을 보였다.

부산가톨릭대학교 벤처스타트업아카데미사업단은 지속적으로 현장의 니즈와 학생들의 역량 함양을 위해 지능형 풀스택 개발자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