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역 걸어서 1분… 리치벨트의 완성형 인프라를 누린다

장병진 기자 joyful@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해운대 엘마르 스위첸

지하 6층~지상 34층 180가구
라센트, 센텀 KCC 등과 함께
스위첸 브랜드 타운 형성 기대
해리단길 구남로 상권도 누려
가구당 1.4대 주차 편의성 높여

KCC건설이 센텀 KCC 스위첸, 해운대 중동 스위첸, 해운대 라센트 스위첸에 이어 해운대구 우동에 해운대 엘마르 스위첸을 분양한다. 해운대 엘마르 스위첸의 조감도. KCC건설 제공 KCC건설이 센텀 KCC 스위첸, 해운대 중동 스위첸, 해운대 라센트 스위첸에 이어 해운대구 우동에 해운대 엘마르 스위첸을 분양한다. 해운대 엘마르 스위첸의 조감도. KCC건설 제공

부산의 대표 관광지인 해운대구는 주거선호도가 매우 높은 곳이다. ‘시티 라이프’와 ‘오션 라이프’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해운대구의 대표적인 매력이다. 해운대구에 고가 아파트들이 몰려 있는 것도 같은 이유다.

인기 많은 해운대구 한복판에 KCC건설이 스위첸 브랜드 ‘해운대 엘마르 스위첸’을 선보인다. KCC건설은 이미 해운대에 센텀 KCC 스위첸, 해운대 라센트 스위첸 등을 성공적으로 분양해 업계의 관심이 높다.


■신흥 주거벨트 중심에 자리

KCC건설이 해운대구 우동 638-1번지 일원에서 분양 중인 해운대 엘마르 스위첸은 지하 6층~지상 34층, 1개 동, 전용 84㎡, 104㎡타입 180실 규모의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타입별로는 △전용 84㎡A 60실 △전용 84㎡B 60실 △전용 104㎡ 60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운대 엘마르 스위첸이 들어서는 곳은 센텀시티부터 해운대 신시가지로 이어지는 신흥 주거벨트의 중심축이다.

특히 이 일대는 우동 3구역, 우동 7구역 등 해운대구 최대 규모의 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는데 이곳은 하이엔드 브랜드 각축전이 펼쳐지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해운대 엘마르 스위첸의 투시도. KCC건설 제공 해운대 엘마르 스위첸의 투시도. KCC건설 제공

이미 우동 3구역에는 현대건설이 시공사로 선정되어 있으며 하이엔드 브랜드인 디에이치를 제안한 상태다. 우동 3구역과 우동 7구역 사업이 마무리되면 부산도시철도 2호선 해운대역 앞 주변에 대규모 주거타운이 형성된다. 일대가 명실상부한 대표 부촌으로 거듭나는 셈이다.

이와 함께 최근 해운대 일대에 활발하게 공급에 나서고 있는 KCC건설의 스위첸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라는 점도 기대를 모으는 요소다.

해운대 엘마르 스위첸 단지는 2019년 해운대 센텀권역에 분양한 ‘센텀 KCC 스위첸’과 해운대구 중동 ‘해운대 중동 스위첸(2020년 분양), ‘해운대 라센트 스위첸(2021년 분양)’ 등과 함께 스위첸 브랜드 타운을 이루게 된다.

부동산업계 한 관계자는 “이미 중동 스위첸, 라센트 스위첸 등이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기에 해운대 엘마르 스위첸에 대한 관심도 높은 상황이다”며 “해운대구에 스위첸 브랜드 타운이 완성되면 이에 따른 브랜드 상승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리치벨트의 완성형 인프라

해운대 엘마르 스위첸은 해운대 리치벨트(부촌) 한복판에 들어서는 만큼 완성형 인프라가 강점으로 꼽힌다.

먼저 부산의 황금라인으로 지칭되는 부산도시철도 2호선 해운대역과 도보 1분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입지다. 또 도시철도 2호선 해운대역을 통해 센텀시티, 벡스코, 서면 등은 물론 부산 전역 이동이 편리하다. 아울러 인근 해운대로가 광안대로, 광안대교, 장산로, 수영로 등과 연계되는 만큼 우수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더욱이 북구 만덕동에서 중앙로를 거쳐 해운대구 센텀시티를 잇는 부산 첫 대심도 지하 고속화도로인 ‘만덕~센텀 지하 고속화도로(가칭)’가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도로가 개통되면 현재 40분가량 소요되는 만덕~센텀 구간을 10분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되고, 상습 정체구역인 만덕터널과 충렬대로 일대 교통량 분산 효과를 가지게 된다.

이밖에 부산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된 도시철도 2호선 연장사업(장산~오시리아 구간) 및 사상~해운대간 지하고속도로, 제2센텀지구~동백을 연결하는 해운대 터널 등 주변으로 다양한 사업이 추진 중에 있는 만큼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생활 인프라도 돋보인다. 해운대 해수욕장을 비롯해 해리단길, 구남로 등 핫플레이스가 가까이 위치하고 있다.

또 이마트 해운대점, 홈플러스스페셜 해운대점, 롯데백화점 센텀시티점,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등 다수의 대형마트과 백화점이 인근에 있다. 아울러 CGV 해운대점이 인접해 있고, 단지와 직선거리 500m 내에 있는 해운대구청 상권도 누릴 수 있는 원스톱 입지다.

우수한 교육환경과 쾌적한 자연환경도 인기 요소다. 해운대초등학교를 비롯한 해운대 학군을 거느리고 있으며, 부산 최대 학원가인 좌동 학원가가 가까이 있다.

또한 해운대 해수욕장과 함께 동백공원, 송림공원 등 다수의 공원시설도 손쉽게 즐길 수 있으며 봉대산 자락이 펼쳐져 있어 주거 쾌적성이 높다.

■가구당 1.4 대의 주차공간

해운대 엘마르 스위첸은 차별화된 상품성도 갖췄다.전 타입이 선호도 높은 남향 위주로 구성돼 있고, 3~4베이 판상형 구조, 드레스룸과 호텔식 욕실 등 특화 평면설계를 갖췄다.

전 타입에 대형 현관 팬트리가 제공되며 다양한 수납공간도 대거 마련된다.

아울러 100% 자주식 주차를 통해 세대당 1.4대의 주차공간을 확보해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또한, 야외 조경공간과 연결된 스카이라운지, 피트니스 등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분양 관계자는 “해운대 엘마르 스위첸은 해운대 일대에서 브랜드 파워를 보여 온 스위첸 브랜드 단지로, 차별화된 상품성에 굵직한 미래가치까지 보유하고 있다”며 “해운대에서도 오션 라이프와 완성형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희소성 높은 입지에 들어서는 데다 무제한 전매가 가능한 만큼 실수요는 물론 투자수요까지 관심이 높다”고 전했다.

해운대 엘마르 스위첸의 견본주택은 해운대구 우동 603-21번지에 위치해 있다.



장병진 기자 joyful@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