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약학대학, 약품 봉사활동·기부금 전달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약학대학은 6월 27~29일 경남 함양군 마을로 약품(의료)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기부금을 전달했다. 경성대 제공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약학대학은 6월 27~29일 경남 함양군 마을로 약품(의료)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기부금을 전달했다. 경성대 제공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약학대학은 6월 27~29일 경남 함양군 마을로 약품(의료)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기부금을 전달했다.

약학대학은 1984년부터 지금까지 매년 농어촌 지역을 방문해 약품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강재선 약학대학장, 구현지 임상교수, 권지후 한의학박사(한의사), 신민주 교육학과 교수, 약학대학 재학생, 1991년 대학가요제 대상 수상자인 박노섭 씨가 동행했다. 봉사 활동으로 건강 상담, 혈압 측정, 당뇨 측정, 의약품 제공, 만성병 상담 등이 진행됐다.

약품 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게 약대총동문회, 울산시약사동문회, 부산시약사회, 울산시약사회, 창원시약사회, (주)대우제약, (주)바이넥스, (주)영원약품, (주)더블엔, 해성약국(동문 배은희 약사)에서 약품을 지원해 줬다. 또 4기 동문 오수경 약사는 차량 지원비, 동문 이정숙 약사는 당뇨 검사 시약 기부 등을 했다.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