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강안병원, 필리핀 메이요 메디컬클리닉 그룹 의료진 초청 연수

강성할 기자 sh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은성의료재단 좋은강안병원(이사장 구자성)이 지난 8~22일 2주간 필리핀 메이요 메디컬클리닉 그룹 의료진을 초청하여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 4월 양 기관이 의료진과 직원 연수 교육, 학술 회의 개최 등의 내용으로 체결한 협약으로 마련됐다.

메이요 메디컬클리닉 그룹 관계자 총 5명(의사 1명, 간호사 3명, 비즈니스 담당자 1명)이 좋은강안병원 건강증진센터를 방문해 의사 문진, 각 질환별 검사, 내시경 등의 전반적인 건강 검진과 관련된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메이요 메디컬클리닉 관계자는 “좋은강안병원 검진센터의 업무 흐름을 직접 체험하며 전산화되고 체계적인 시스템이 인상 깊었고, 고객 개개인을 진심으로 대하는 부분에 감명을 받았다며 귀국 후, 메이요 병원에도 이러한 요소들을 접목시켜 좋은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해외 의료진 연수프로그램을 진행한 좋은강안병원은 2023년도에 외국인이 많이 찾는 한국의 의료기관(한국보건산업진흥원 주관)과 외국인환자 유치 상위 협력기관 Top 10(부산광역시 주관)에 선정됐다.

최근에는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부산의료기술 교류 활성화 지원 사업(원격진료센터, 의사 연수, 특화 의료기술 유치 마케팅)에 선정되는 등 다양한 의료관광 사업을 펼치고 있다.



강성할 기자 sh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