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경대, ‘청소년 희망 사다리 PKNU지킴이 꿈·끼 개발 프로그램 ’개최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는 6일 알로이시오기지1968에서 ‘청소년 희망 사다리 PKNU지킴이 꿈·끼 개발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국립부경대 제공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는 6일 알로이시오기지1968에서 ‘청소년 희망 사다리 PKNU지킴이 꿈·끼 개발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국립부경대 제공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는 6일 부산 서구 암남동 알로이시오기지1968에서 ‘청소년 희망 사다리 PKNU지킴이 꿈·끼 개발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국립부경대의 봉사단인 PKNU지킴이 학생들이 지역의 보호·취약 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발굴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9일까지 4일간 열린다.

PKNU지킴이 학생 40여 명은 (사)만사소년, 알로이시오기지1968 등 지역기관과 협력해 부산, 김해, 창원 지역의 청소년회복센터, 지역아동센터 소속 청소년 80여 명과 요리, 목공, 원예, 미디어, 공학, 공예, 예술 등 체험활동을 함께했다.

국립부경대생들은 청소년들의 언니, 오빠, 형, 누나로 나서 불고기 베이크 만들기, 생활목공, 반려식물 만들기, 오일파스텔화 그리기, 디지털 드로잉, 라탄소품 만들기, 와이어 드로잉 등 활동을 펼쳤다.

이 활동을 펼친 PKNU지킴이는 PKNU 사회공헌봉사단 소속 대학생들이다. 2021년부터 해마다 체험, 체육·상담 활동 등을 펼치며 지역 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개발하고 사회에서 자립하도록 지원해 오고 있다.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